[아시아뉴스통신]㈜바디프랜드와 ㈜엑사로보틱스가 스마트빌딩과 결합해 인공지능(A.I) 헬스케어 시대연다 > News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News

[아시아뉴스통신]㈜바디프랜드와 ㈜엑사로보틱스가 스마트빌딩과 결합해 인공지능(A.I) 헬스케어 시대연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6-19 18:12 조회114회 댓글0건

본문

4차산업시대, 코로나시대 최적화 마트홈 시스템이 연동되어 집 안팎에서도 건강관리


29d2acec9e518cce62dd3c528b4dc750_1592557891_0115.jpg
(MOU 체결식 모습 (사진제공=㈜엑사로보틱스)


[아시아뉴스통신=안준범 기자] 인공지능(AI) 로봇스마트빌딩 전문업체 엑사로보틱스(대표 이정근)는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와 ‘AI 헬스케어 및 리빙사업 부문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MOU)을 6월 10일 체결하였다.

엑사로보틱스는 현재 미래형 사업 홍보관에서 AI 로봇 시스템들이 식당, 가정, 요양원, 편의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선보이고 있으며, 여러 업체들과 협약하여 AI 로봇 시스템 및 스마트빌딩과 관련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글로벌 안마의자 1위 기업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를 비롯해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 라클라우드, 바디프랜드, 자가교체형 원필터 탑재 W정수기 등 다양한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과감한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메디컬, IoT, 인공지능(A.I) 신기술을 제품 전반에 적용해 가고 있다.

엑사로보틱스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로봇을 주거공간에 배치하여, 생활 편리성과 미래지향적인 스마트 시티를 공급하는데 있어 바디프랜드의 공유 안마의자 서비스를 결합해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지난 6월 10일 오픈한 엑사로보틱스 홍보관에 바디프랜드 공유 안마의자 전용부스가 설치되었으며 바디프랜드 주력 상품 안마의자 외에도 라클라우드, W정수기도 이곳에서 함께 만날 수 있다.


엑사로보틱스의 관계자는 ‘이번 바디프랜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스마트빌딩과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 시장에서 더욱 더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 안마의자를 이용하면서 A.I 기술을 활용하여 건강체크까지도 가능한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두 회사는 AI 기술을 활용한 구체적인 프로젝트 추진과 함께 협업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전달했다.
 
인공지능 헬스케어 분야는 연평균 40% 이상 고성장이 예상되는 시장으로 최근 헬스케어 인공지능 벤처 창업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방대한 양의 헬스케어 데이터가 쌓이고 발전된 인공지능(A.I)이 데이터를 통합 및 분석함으로써 헬스케어 분야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헬스케어 분야의 발전은 생활 패턴을 분석한 개인의 건강 관리 및 적합한 의료서비스 추천, 만성질환자의 실시간 모니터링 등 활용 범위가 넓은 만큼 앞으로의 전망이 밝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생활용 로봇과 의료용 로봇을 통한 신개념 프리미엄 주거시설에 걸맞는 안마의자와 침대, 정수기 등의 웰빙 가전을 함께 공급함으로써 본격적인 스마트 시티 공급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 스마트 시티는 AI와 빅데이터, IoT 등의 기술과 결합해 영화에서만 보던 미래도시를 실제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출처 - 아시아뉴스통신